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ƒν™œμ •λ³΄/κ΅μœ‘μ •λ³΄

쀑학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학년별 μΆ”μ²œ λ„μ„œ μ•ˆλ‚΄

λ°˜μ‘ν˜•

쀑학생이 되면 필독해야할 λ…μ„œ λͺ©λ‘μ΄ μžˆλŠ”λ°μš”. ν•™μŠ΅λŸ‰μ΄ λŠ˜μ–΄λ‚˜λŠ” μ‹œκΈ°μΈ 만큼 μ˜¬λ°”λ₯Έ λ…μ„œ μŠ΅κ΄€μœΌλ‘œ 지식과 사고λ ₯, 상상λ ₯을 ν‚€μ›Œμ£ΌλŠ”κ²Œ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이 μ‹œκΈ°μ— 읽은 ν•„λ…μ„œλŠ” 평생 μœ μ΅ν•œ κ²½ν—˜μ΄ 될 수 μžˆκΈ°λ•Œλ¬Έμ—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₯λ₯΄μ™€ 주제의 λ„μ„œλ₯Ό μ ‘ν•˜λŠ”κ²Œ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이번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쀑학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μ—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 

 

쀑학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κ³ λ₯Όλ•Œ

쀑학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쀑 학년별 μˆ˜μ€€μ„ κ³ λ €ν•΄ λ„μ„œλ₯Ό κ³ λ₯΄λŠ”κ²Œ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1ν•™λ…„λΆ€ν„° 3ν•™λ…„κΉŒμ§€ ν₯미둭게 읽을 수 μžˆ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λ„μ„œλ₯Ό μ½λŠ”κ²Œ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λ‹€μŒμ€ 학년별 μΆ”μ²œ λ„μ„œμž…λ‹ˆλ‹€.

 

쀑학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학년별 μΆ”μ²œ λ„μ„œ μ•ˆλ‚΄μ€‘ν•™μƒ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학년별 μΆ”μ²œ λ„μ„œ μ•ˆλ‚΄μ€‘ν•™μƒ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학년별 μΆ”μ²œ λ„μ„œ μ•ˆλ‚΄
쀑학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학년별 μΆ”μ²œ λ„μ„œ μ•ˆλ‚΄

 

쀑학ꡐ 1ν•™λ…„ ꢌμž₯ λ„μ„œ

  1. β€œμ‚¬λžŒμ€ λ¬΄μ—‡μœΌλ‘œ μ‚¬λŠ”κ°€β€ – ν†¨μŠ€ν† μ΄
    ν†¨μŠ€ν† μ΄μ˜ λ‹¨νŽΈ μ†Œμ„€ 쀑 κ°€μž₯ 유λͺ…ν•œ μž‘ν’ˆ 쀑 ν•˜λ‚˜λ‘œ, μΈμƒμ˜ λ³Έμ§ˆμ— λŒ€ν•œ κΉŠμ€ μ§ˆλ¬Έμ„ λ˜μ§€λŠ” μ΄μ•ΌκΈ°μž…λ‹ˆλ‹€. μ²œμ‚¬ λ―Έν•˜μΌμ΄ 인간 세상에 내렀와 κ²ͺ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κ²½ν—˜μ„ 톡해 'μ‚¬λž‘'이 인간을 μ‚΄μ•„κ°€κ²Œ ν•˜λŠ”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νž˜μ΄λΌλŠ”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μ „λ‹¬ν•©λ‹ˆλ‹€. 쀑학생듀은 이 책을 톡해 μ‚¬λž‘κ³Ό 이해, μš©μ„œμ— λŒ€ν•΄ 깊이 생각해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2. β€œλΌμ§€κ°€ ν•œ λ§ˆλ¦¬λ„ 죽지 μ•Šλ˜ 날” – λ‘œλ²„νŠΈ λ‰΄νŠΌ νŽ™
    μ‹œκ³¨ λ§ˆμ„μ˜ ν‰λ²”ν•œ μ†Œλ…„μ΄ κ²ͺλŠ” μ„±μž₯ 이야기λ₯Ό 담은 이 μ†Œμ„€μ€ μΌμƒμ˜ μ†Œμ€‘ν•¨κ³Ό 생λͺ…μ˜ κ°€μΉ˜λ₯Ό μž¬λ°œκ²¬ν•˜κ²Œ ν•©λ‹ˆλ‹€. μ–΄λ¦° 주인곡이 κ°€μ‘±μ˜ 돼지λ₯Ό 돌보며 κ²½ν—˜ν•˜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사건듀은 λ…μžμ—κ²Œ λ”°λœ»ν•¨κ³Ό κ΅ν›ˆμ„ μ•ˆκ²¨μ€λ‹ˆλ‹€.

  3. β€œμ„Έμƒ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™„λ²½ν•œ ꡐ싀” – μœ μ§„ 똘친
    이 책은 μŠ€νƒˆλ¦° μ‹œλŒ€λ₯Ό 배경으둜 ν•œ μ†Œλ…„μ˜ 학ꡐ μƒν™œμ„ 톡해 λ‹Ήμ‹œμ˜ μ •μΉ˜μ  상황과 이념적 κ°ˆλ“±μ„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 μ—΄μ„Έ μ‚΄ μ†Œλ…„μ΄ κ²ͺλŠ” 사건을 톡해 μ‚¬νšŒμ™€ μ •μΉ˜μ— λŒ€ν•œ 이해λ₯Ό 돕고, λΉ„νŒμ  사고λ₯Ό κΈ°λ₯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4. β€œμƒκ°ν•œλ‹€λŠ” 것” – κ³ λ³‘κΆŒ
    철학적 μ§ˆλ¬Έμ„ λ˜μ§€λ©° μ²­μ†Œλ…„λ“€μ˜ 사고λ₯Ό μžκ·Ήν•˜λŠ” μ±…μž…λ‹ˆλ‹€. μ‚Άμ˜ 의미, 자유, μš°μ •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주제λ₯Ό νƒκ΅¬ν•˜λ©° λ…μžλ“€μ΄ μžμ‹ μ˜ 생각을 μ •λ¦¬ν•˜κ³  ν‘œν˜„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μŠ΅λ‹ˆλ‹€. 이 책은 철학에 λŒ€ν•œ 두렀움을 μ—†μ• κ³ , μƒκ°ν•˜λŠ” 재미λ₯Ό 느끼게 ν•΄μ€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쀑학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학년별 μΆ”μ²œ λ„μ„œ μ•ˆλ‚΄μ€‘ν•™μƒ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학년별 μΆ”μ²œ λ„μ„œ μ•ˆλ‚΄μ€‘ν•™μƒ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학년별 μΆ”μ²œ λ„μ„œ μ•ˆλ‚΄

 

쀑학ꡐ 2ν•™λ…„ ꢌμž₯ λ„μ„œ

  1. β€œλ£¨νŒ‘μ˜ 딸” – μš”μ½”μ œν‚€ λ‹€μ΄
    유λͺ… 도둑 μ•„λ₯΄μ„Ό 루팑의 딸이 주인곡으둜 λ“±μž₯ν•˜λŠ” 이 μ†Œμ„€μ€ λͺ¨ν—˜κ³Ό μŠ€λ¦΄μ„ μ„ 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λ…€λŠ” μ•„λ²„μ§€μ˜ λͺ…성을 이어가며 μƒˆλ‘œμš΄ λͺ¨ν—˜μ„ νŽΌμΉ©λ‹ˆλ‹€. 이 책은 상상λ ₯κ³Ό λͺ¨ν—˜μ‹¬μ„ μžκ·Ήν•˜λ©°, λ…μžλ“€μ—κ²Œ κ°•ν•œ 인상을 λ‚¨κΉλ‹ˆλ‹€.

  2. β€œμƒκ°μ˜ νƒν—˜β€ – λ‹€μ–‘ν•œ μ €μžλ“€
    이 책은 λ‹€μ–‘ν•œ 철학적, μ‚¬νšŒμ  주제λ₯Ό 닀룬 에세이 λͺ¨μŒμ§‘μœΌλ‘œ, μ€‘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‚¬κ³ μ˜ 폭을 λ„“νž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각 μ—μ„Έμ΄λŠ” 일상적인 λ¬Έμ œμ—μ„œλΆ€ν„° μ‹¬μ˜€ν•œ 철학적 μ§ˆλ¬Έμ— 이λ₯΄κΈ°κΉŒμ§€ λ‹€μ–‘ν•œ 주제λ₯Ό νƒκ΅¬ν•˜λ©° λ…μžλ“€μ—κ²Œ 생각할 거리λ₯Ό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  3. β€œμ„Έκ³„ λͺ…μž‘ μ†Œμ„€β€ –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‘κ°€λ“€
    λ¬Έν•™μ˜ 고전을 μ†Œκ°œν•˜λŠ” 이 책은 μ „ μ„Έκ³„μ˜ λͺ…μž‘ μ†Œμ„€λ“€μ„ μ„ λ³„ν•˜μ—¬ μˆ˜λ‘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책을 톡해 쀑학생듀은 λ‹€μ–‘ν•œ 문화와 μ‹œλŒ€μ  배경을 μ΄ν•΄ν•˜λ©° 문학적 κ°μˆ˜μ„±μ„ ν‚€μšΈ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†¨μŠ€ν† μ΄, λ„μŠ€ν† μ˜™μŠ€ν‚€, μ„Έμ΅μŠ€ν”Όμ–΄ λ“± 세계적인 μž‘κ°€λ“€μ˜ μž‘ν’ˆμ„ μ ‘ν•  수 μžˆλŠ” κΈ°νšŒμž…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쀑학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학년별 μΆ”μ²œ λ„μ„œ μ•ˆλ‚΄μ€‘ν•™μƒ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학년별 μΆ”μ²œ λ„μ„œ μ•ˆλ‚΄μ€‘ν•™μƒ ν•„λ…μ„œ λͺ©λ‘ 학년별 μΆ”μ²œ λ„μ„œ μ•ˆλ‚΄

 

쀑학ꡐ 3ν•™λ…„ ꢌμž₯ λ„μ„œ

  1. β€œμ„Έμƒ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•„λ¦„λ‹€μš΄ 이별” –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‘κ°€λ“€
    이 책은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‘κ°€λ“€μ΄ 각자의 μ‹œκ°μ—μ„œ 이별을 닀룬 λ‹¨νŽΈ μ†Œμ„€ λͺ¨μŒμ§‘μž…λ‹ˆλ‹€. μ‚¬λž‘ν•˜λŠ” μ‚¬λžŒκ³Όμ˜ 이별, μΉœκ΅¬μ™€μ˜ 이별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상황을 톡해 μ΄λ³„μ˜ μ•„ν””κ³Ό μ„±μž₯을 κ·Έλ¦½λ‹ˆλ‹€. 쀑학생듀은 이 책을 톡해 감정을 μ΄ν•΄ν•˜κ³ , κ³΅κ°ν•˜λŠ” λŠ₯λ ₯을 ν‚€μšΈ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2. β€œμš°λ¦¬κ°€ ν•¨κ»˜ν•œ 여름” –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‘κ°€λ“€
    청좘의 μ—΄μ •κ³Ό μ—¬λ¦„μ˜ 아름닀움을 담은 λ‹¨νŽΈ μ†Œμ„€ λͺ¨μŒμ§‘μœΌλ‘œ,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‘κ°€λ“€μ΄ 여름을 배경으둜 ν•œ 이야기λ₯Ό νŽΌμ³λƒ…λ‹ˆλ‹€. 이 책은 μ²­μ†Œλ…„λ“€μ—κ²Œ λ”°λœ»ν•œ κΈ°μ–΅κ³Ό 감성을 λΆˆλŸ¬μΌμœΌν‚€λ©°, μ„±μž₯의 μˆœκ°„μ„ μ†Œμ€‘ν•˜κ²Œ μ—¬κΈΈ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©λ‹ˆλ‹€.

  3. β€œλ°˜μ§€μ˜ μ œμ™•β€ μ‹œλ¦¬μ¦ˆ – J.R.R. 톨킨
    νŒνƒ€μ§€ λ¬Έν•™μ˜ λŒ€λͺ…사인 "λ°˜μ§€μ˜ μ œμ™•" μ‹œλ¦¬μ¦ˆλŠ” κ±°λŒ€ν•œ 상상λ ₯κ³Ό λ³΅μž‘ν•œ 세계관을 μžλž‘ν•©λ‹ˆλ‹€. 주인곡 ν”„λ‘œλ„μ˜ 여정을 따라 νŽΌμ³μ§€λŠ” λͺ¨ν—˜μ€ μ€‘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š©κΈ°μ™€ μš°μ •μ˜ κ°€μΉ˜λ₯Ό μΌκΉ¨μ›Œμ€λ‹ˆλ‹€. λ°©λŒ€ν•œ 이야기λ₯Ό 톡해 쀑학생듀은 λ¬Έν•™μ˜ 깊이λ₯Ό κ²½ν—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질문 FAQ

1. 쀑학생을 μœ„ν•œ 필독 μ„œμ μ€ μ–΄λ–»κ²Œ 선택해야 ν• κΉŒμš”?

μ€‘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 ν•©ν•œ 필독 μ„œμ μ„ 선택할 λ•Œμ—λŠ” ν•™μƒμ˜ ν₯미와 관심사λ₯Ό λ¨Όμ €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žμ‹ μ΄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μž₯λ₯΄λ‚˜ μ£Όμ œμ— λ§žλŠ” 책을 μ„ νƒν•˜λ©΄ λ…μ„œμ— λŒ€ν•œ ν₯λ―Έλ₯Ό μœ μ§€ν•˜κΈ° μ‰½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λ„μ„œμ˜ λ‚œμ΄λ„λ„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μž…λ‹ˆλ‹€. λ„ˆλ¬΄ μ–΄λ €μš΄ 책은 λ…μ„œμ— λŒ€ν•œ ν₯λ―Έλ₯Ό μžƒκ²Œ λ§Œλ“€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μ μ ˆν•œ λ‚œμ΄λ„μ˜ 책을 μ„ νƒ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μ£Όλ³€μ˜ μΆ”μ²œμ΄λ‚˜ λ…μ„œ μΆ”μ²œ μ‚¬μ΄νŠΈλ₯Ό μ°Έκ³ ν•˜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2. 쀑학생을 μœ„ν•œ λ…μ„œ μŠ΅κ΄€μ„ μ–΄λ–»κ²Œ κΈΈλŸ¬μ•Ό ν• κΉŒμš”?

λ…μ„œ μŠ΅κ΄€μ„ κΈ°λ₯΄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λ¨Όμ € 학생듀이 ν₯λ―Έλ₯Ό λŠλ‚„ 수 μžˆλŠ” 책을 μ°Ύ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정기적인 λ…μ„œ μ‹œκ°„μ„ λ§ˆλ ¨ν•˜κ³ , λ…μ„œ ν›„μ—λŠ” 책에 λŒ€ν•΄ 이야기 λ‚˜λˆ„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κ°€μ Έλ³΄μ„Έμš”. λ…μ„œ λͺ¨μž„μ΄λ‚˜ λ…μ„œ λŒ€νšŒμ— μ°Έμ—¬ν•΄λ³΄λŠ” 것도 λ…μ„œμ— λŒ€ν•œ 동기뢀여λ₯Ό 높일 수 μžˆλŠ”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λΆ€λͺ¨λ‹˜κ³Ό κ΅μ‚¬λ“€μ˜ 격렀와 관심도 학생듀이 λ…μ„œλ₯Ό 즐길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μž…λ‹ˆλ‹€.


 

λ…μ„œλŠ” μš°λ¦¬μ—κ²Œ λ‹€μ–‘ν•œ 세계λ₯Ό μ—΄μ–΄μ£Όκ³ , 상상λ ₯κ³Ό 사고λ ₯을 ν‚€μ›Œμ£ΌλŠ” μ†Œμ€‘ν•œ ν™œλ™μž…λ‹ˆλ‹€. μ€‘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λŠ” μžμ‹ μ˜ μ·¨ν–₯κ³Ό ν₯미에 λ§žλŠ” λ„μ„œλ₯Ό μ°ΎλŠ” 것이 λ…μ„œ μŠ΅κ΄€μ„ κΈ°λ₯΄λŠ” μ²«κ±ΈμŒ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²ˆμ— μ†Œκ°œν•œ 책듀이 μ—¬λŸ¬λΆ„μ˜ λ…μ„œ 여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, 즐겁고 의미 μžˆλŠ” λ…μ„œ μ‹œκ°„μ„ λ³΄λ‚΄μ„Έμš”. μ±… μ†μ—μ„œ μƒˆλ‘œμš΄ 세계λ₯Ό λ°œκ²¬ν•˜κ³ , 더 넓은 세상을 κΏˆκΎΈλŠ” 쀑학생듀이 되기λ₯Ό μ‘μ›ν•©λ‹ˆλ‹€!

 

μΆ”μ²œκΈ€

 

원 지름 κ΅¬ν•˜λŠ” 곡식 μ‰½κ²Œ μ΄ν•΄ν•˜κΈ°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지름 κ΅¬ν•˜λŠ” 곡식은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많이 ν•™μŠ΅ ν–ˆμ—ˆλŠ”λ°μš”. 특히 원 지름 κ΅¬ν•˜λŠ” 곡식은 맀우 κ°„λ‹¨ν•˜κ³  μ‹€μƒν™œμ—μ„œλ„ 자주 μ‚¬μš©λ©λ‹ˆλ‹€. 그리고 μ›μ˜ μ§€λ¦„μ˜ 경우 λ‹€μ–‘ν•œ 속성 쀑 ν•˜λ‚˜λ§Œ

smiledb.tistory.com

λ°˜μ‘ν˜•
κ·Έλ¦¬λ“œ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