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ƒν™œμ •λ³΄

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˜ 뜻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•Œμ•„λ³΄μž

λ°˜μ‘ν˜•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(Customizing)μ΄λΌλŠ” μš©μ–΄λ₯Ό μΌμƒμ—μ„œ 많이 듀을 수 μžˆλŠ”λ°μš”.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˜ 개인의 μ„±ν–₯κ³Ό λ‹ˆμ¦ˆλ₯Ό λ°˜μ˜ν•˜λ €λŠ” νŠΈλ Œλ“œκ°€ κ°•ν•΄μ§€λ©΄μ„œ λ‹€μ–‘ν•œ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˜ κ°œλ…μ΄ μžλ¦¬μ ‘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이번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˜ λœ»μ—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˜ 뜻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•Œμ•„λ³΄μž
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˜ 뜻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•Œμ•„λ³΄μž

 

 

 

λͺ©μ°¨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˜ 뜻

   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€ 본래 μ˜μ–΄ customizeμ—μ„œ μœ λž˜ν–ˆμœΌλ©°, νŠΉμ • 고객의 μš”κ΅¬λ₯Ό λ°˜μ˜ν•˜μ—¬ μ œν’ˆμ΄λ‚˜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κ°œμΈν™”ν•˜λŠ” μž‘μ—…μ„ λœ»ν•©λ‹ˆλ‹€. 즉, λŒ€λŸ‰ 생산 μ œν’ˆμ„ κ·ΈλŒ€λ‘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 μ†ŒλΉ„μž λ˜λŠ” μ‚¬μš©μžμ˜ μ·¨ν–₯에 맞게 μΆ”κ°€ μˆ˜μ •ν•˜κ±°λ‚˜ λ³€ν˜•ν•˜μ—¬ μžμ‹ λ§Œμ˜ λ…νŠΉν•œ μŠ€νƒ€μΌλ‘œ λ§Œλ“œλŠ” 과정을 λ§ν•΄μš”.

     

    예λ₯Ό λ“€μ–΄, 슀마트폰 λ°°κ²½ν™”λ©΄κ³Ό μ•„μ΄μ½˜μ„ μ·¨ν–₯에 맞게 κΎΈλ―ΈλŠ” 것도 μž‘μ€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΄λΌ ν•  수 있죠. μ΄λŠ” 기업이 μ†ŒλΉ„μžμ˜ λ‹€μ–‘ν•œ μš”κ΅¬λ₯Ό μΆ©μ‘±μ‹œν‚€κΈ° μœ„ν•œ μ „λž΅μœΌλ‘œλ„ 널리 쓰이며, μ†ŒλΉ„μžκ°€ μžμ‹ μ˜ μ·¨ν–₯κ³Ό κ°œμ„±μ„ λ°˜μ˜ν•œ μ œν’ˆμ„ 직접 선택할 수 μžˆμ–΄μš”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˜ 뜻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•Œμ•„λ³΄μž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˜ 뜻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•Œμ•„λ³΄μž
   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˜ 뜻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•Œμ•„λ³΄μž

     

    2. IT와 μ„œλΉ„μŠ€ λΆ„μ•Όμ—μ„œμ˜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

    IT λΆ„μ•Όμ—μ„œλ„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€ 맀우 μ€‘μš”ν•œ κ°œλ…μž…λ‹ˆλ‹€.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μ™€ μ• ν”Œλ¦¬μΌ€μ΄μ…˜μ„ μ‚¬μš©μžμ˜ 업무 ν™˜κ²½μ— 맞게 λ³€κ²½ν•˜μ—¬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이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˜ˆμž…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ERP(Enterprise Resource Planning) μ‹œμŠ€ν…œμ΄λ‚˜ CRM(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)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λ„μž…ν•  λ•Œ 각 κΈ°μ—…μ˜ λ‚΄λΆ€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— 맞좰 μ„ΈλΆ€ κΈ°λŠ₯을 맞좀 μ„€μ •ν•˜μ—¬ 졜적의 νš¨μœ¨μ„ 얻을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λŠ”λ°μš”. 이처럼 ITμ—μ„œμ˜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€ κΈ°λ³Έ κΈ°λŠ₯ 외에 고객이 ν•„μš”λ‘œ ν•˜λŠ” μΆ”κ°€ κΈ°λŠ₯μ΄λ‚˜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 등을 μž¬κ΅¬μ„±ν•˜μ—¬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특히, μ›Ήμ‚¬μ΄νŠΈμ˜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μ‚¬μš©μž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μŠ€νƒ€μΌλ‘œ λ°”κΎΈλŠ” κ²½μš°λ„ ν”ν•œ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 μ‚¬λ‘€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μ„ κ°œμ„ ν•˜κ³  개인의 ν•„μš”λ₯Ό λ”μš± μΆ©μ‘±μ‹œν‚€κΈ° μœ„ν•œ λ°©μ‹μœΌλ‘œ 자리 작고 μžˆμ–΄μš”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3. μΌμƒμ—μ„œμ˜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 사둀

   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€ 일상 속 λ‹€μ–‘ν•œ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적용되고 μžˆμ–΄μš”. λŒ€ν‘œμ μœΌλ‘œ μžλ™μ°¨λ‚˜ νŒ¨μ…˜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고객의 κ°œμ„±μ— 맞좘 λ§žμΆ€ν˜• μ œμž‘μ΄ 이루어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žλ™μ°¨λ₯Ό ꡬ맀할 λ•Œ μΈν…Œλ¦¬μ–΄λ‚˜ 색상을 개인의 μ·¨ν–₯에 따라 μ„€μ •ν•˜λŠ” 것은 ν”ν•œ 예이며, νŒ¨μ…˜μ—μ„œλŠ” 의λ₯˜μ™€ 가방에 개인 λ§žμΆ€ν˜•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μ μš©ν•  수 있죠.

     

    이런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 νŠΈλ Œλ“œλŠ” μ†ŒλΉ„μžμ—κ²Œ νŠΉλ³„ν•œ κ²½ν—˜μ„ μ œκ³΅ν•˜κ³ , μ œν’ˆκ³Ό μ„œλΉ„μŠ€μ— λŒ€ν•œ λ§Œμ‘±κ°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데 κΈ°μ—¬ν•˜κ³  μžˆμ–΄μš”. 특히 MZ μ„ΈλŒ€κ°€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„ μ„ ν˜Έν•˜λ©° μžμ‹ λ§Œμ˜ μŠ€νƒ€μΌ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λŠ” κ²½ν–₯이 강해짐에 따라, μ‹œμž₯μ—μ„œλ„ μ΄λŸ¬ν•œ 맞좀 μ œμž‘ μ„œλΉ„μŠ€κ°€ 인기λ₯Ό 끌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
     

    μ΄μƒμœΌλ‘œ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˜ λœ»μ—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μ•˜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μ€ μ†ŒλΉ„μžμ˜ μš”κ΅¬μ— 맞좘 λ§žμΆ€ν˜• 접근을 μ˜λ―Έν•˜λ©°, 개인의 κ°œμ„±μ„ ν‘œν˜„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‹œλŒ€λ₯Ό μ—΄μ–΄κ°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œν’ˆμ΄λ‚˜ μ„œλΉ„μŠ€μ— μžμ‹ λ§Œμ˜ νŠΉμ§•μ„ λ”ν•˜μ—¬ 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μ„ λ”μš± ν’λΆ€ν•˜κ²Œ ν•˜λŠ”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§• νŠΈλ Œλ“œλŠ” μ•žμœΌλ‘œλ„ λ‹€μ–‘ν•œ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점점 더 확산될 κ²ƒμœΌλ‘œ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μΆ”μ²œκΈ€

     

    κ±°λ²„λ„ŒμŠ€ 뜻 경제 μš©μ–΄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•Œμ•„λ³΄μž

    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μ΅œκ·Όλ“€μ–΄ 경제 μ „λ¬Έκ°€ λ˜λŠ” λ‰΄μŠ€μ—μ„œ κ±°λ²„λ„ŒμŠ€λΌλŠ” μš©μ–΄λ₯Ό 많이 μ‚¬μš©ν•©λ‹ˆλ‹€. κ±°λ²„λ„ŒμŠ€ λœ»μ€ μ •λΆ€λ‚˜ κΈ°μ—…, λΉ„μ˜λ¦¬ 단체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주체듀이 ν˜‘λ ₯ν•˜μ—¬ μ˜μ‚¬κ²°μ •κ³Ό μ •μ±… 집행을 톡해

    smiledb.tistory.com

     

    ν”ŒλŸ¬νŒ… 뜻 μ •ν™•ν•œ 의미 μ•Œμ•„λ³΄μž

    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졜근 예λŠ₯ λ°©μ†‘μ—μ„œ ν”ŒλŸ¬νŒ…μ΄λž€ μš©μ–΄λ₯Ό 많이 λ“€μ–΄λ³΄μ…¨μ„κ±°μ—μš”. ν”ŒλŸ¬νŒ… λœ»μ€ μƒλŒ€λ°©μ—κ²Œ ν˜Έκ°μ„ ν‘œν˜„ν•˜κ±°λ‚˜ 이성 κ°„μ˜ 관심을 λ“œλŸ¬λ‚΄λŠ” μΌμ’…μ˜ μ†Œν†΅ 방식을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 이 μš©μ–΄λŠ”

    smiledb.tistory.com

    κ·Έλ¦¬λ“œν˜•